먼나라 이웃나라 와인의 세계 세계의 와인 저자

이원복 교수와 함께하는


이원복 와인 프로젝트





‘와인 대중화’를 모토로 활발한 마케팅 활동을 벌이고 있는 LG상사 트윈와인은 ‘먼나라 이웃나라’, ‘와인의 세계 세계의 와인’의 저자 이원복 교수와 함께 ‘이원복 와인’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2008년 말부터 국내 맛의 대가 식객 허영만 화백과 함께해온 ‘와인 식객 프로젝트’에 이어 다시 한 번 와인대중화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이원복 교수의 ‘먼나라 이웃나라’는 국민의 역사교과서로 불리우는 베스트셀러로, 지난 24년간 1,500만부가 판매되고 영어•일본어•중국어•태국어로도 번역되어 수출될 정도로 역사 및 교육 부문에서 높은 인지도를 자랑한다. 또다른 작품 ‘와인의 세계 세계의 와인’ 또한 50만권 이상 팔려 와인서적 스테디셀러로 자리잡았고, 이원복 교수 자체도 와인 애호가로 잘 알려져 있다. ‘이원복 와인 셀렉션’을 통해 발생하는 수익은 ‘이원복 재단’에 기부되어 사회공헌 활동을 위한 기금으로 사용되는 등 와인을 통한 ‘나눔 문화’를 실현하는 특별한 의미도 있다.

(LG상사 트윈와인) 이원복 교수 (1).jpg


‘이원복 와인 셀렉션’, 어떤 와인 골랐나

올 추석에 선보이는 ‘이원복 와인 셀렉션’은 나라별로 엄선해 추천하는 최고의 와인 중 첫 번째 시리즈로, 전 세계 와인 산지 중에서 ‘정통성’과 ‘지역 대표성’을 대표하는 와인을 주제로 하고 있다. 이를 통해 선정된 와인은 칠레의 ‘비냐 마이포(Viña Maipo)’와 스페인의 ‘리오하 베가(Rioja Vega)’.

칠레 마이포 지역과 스페인의 리오하 지역은 1860년대 포도뿌리 해충인 필록세라가 전 세계 포도를 궤멸시켰을 때 피해를 받지 않은 청정 지역이었다. 때문에 다른 지역 와인과는 다르게 이들 와인은 옛 포도 품종 고유의 정통성을 고스란히 보존하고 있다. 또한, ‘비냐 마이포’는 칠레 최고의 와인 산지 ‘마이포 밸리’의 이름을 딴 유일한 프리미엄 와인 브랜드이며, “리오하의 빛나는 별”이라는 뜻을 가진 ‘리오하 베가’ 역시 스페인 고급 와인 생산지인 ‘리오하’에서 지역명을 쓸 수 있는 유일한 와인 브랜드이다. 이와 같이 두 지역을 대표하는 두 와인은 가격 대비 품질과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도 유명하다.

이번 셀렉션에는 ‘비냐 마이포’와 ‘리오하 베가’의 모든 제품이 모두 포함되어 있으며, 가격이 1만원대에서 20만원대까지 다양해 선택의 폭이 넓다.


‘이원복 와인 셀렉션’이면 망설일 필요 없어...
이원복 와인 셀렉션 3호와 5호, 추석 선물로 제격

‘이원복 와인 셀렉션’의 가장 큰 특징은, 이원복 교수의 공식 엠블럼과 함께 이원복 교수의 추천문구와 제품에 대한 설명이 담겨있는 투명필름이 적용된다는 것이다. 투명필름에 부착되어 있는 QR코드를 촬영하면 이원복 와인과 관련한 모든 상세한 정보를 찾아볼 수 있다.

또한 추석 선물로 ‘이원복 와인 셀렉션’의 대표 와인 세트를 구입하는 고객은 해당 와인에 관한 모든 정보를 담은 소책자를 받아 볼 수 있다. 이 책에는 ‘와인의 세계 세계의 와인’ 속 삽화를 비롯해 브랜드에 대한 소개, 와인 테이스팅 노트 등이 담겨 있다.

추석을 앞두고 트윈와인이 추천하는 “이원복 와인 셀렉션”의 대표 세트는 ‘이원복 스페셜 와인 3호’와 ‘이원복 스페셜 와인 5호’.

3호는 2010 코리아 와인 챌린지를 통해 칠레 최고의 까베르네 소비뇽으로 선정된 ‘비냐 마이포 리제르바 까베르네 소비뇽’과 “위대한 헌신”이라는 의미의 ‘비냐 마이포 그랑데보션 까르메네르 쉬라’ 2종으로 구성되어 있다.

5호는 “구대륙의 떠오르는 루키”라 일컬어지는 스페인 ‘리오하 베가(Rioja Vega)’의 아이콘 와인 ‘리오하 베가 그랑 리제르바 2001’로 스페인 와인의 대표적인 특징인 숙성의 정수를 맛볼 수 있는 와인이다. ‘이원복 스페셜 와인’ 3호, 5호 모두 가격은 10만원대. 구입은 이마트, 현대백화점, 신세계백화점, 트윈와인 숍 등에서 가능하다.
이원복 와인 3호_비냐 마이포 리제르바 까베르네 소비뇽_비냐 마이포 그랑 데보션 까르메네.jpg


이원복 스페셜 와인 3호 ▶

2010년 코리아 와인 챌린지(KWC)에서 최고의 영광인 ‘트로피(대상)’를 수상하며 최고 품질의 칠레와인임을 입증한 비냐 마이포 제품 2종으로 구성된 세트. 위대한 헌신이라는 의미의 그랑 데보션은 외부 침략을 한 번도 받지 않은 마이포밸리에서 수확한 포도로 만든 감사와 헌신의 뜻을 담고 있다. 스승, 상사 등을 위한 선물로 좋다.
가격은 13만원 대.

1) 비냐 마이포 그랑 데보션 까르메네르 시라
(Viña Maipo Gran Devocion Carmenere Syrah)

2) 비냐 마이포 리제르바 까베르네 소비뇽
(Viña Maipo Reserva Cabernet Sauvignon)

1.jpg
▶ 이원복 스페셜 와인 5호

스페인의 대표 고급와인 산지인 리오하 지역에서 리오하의 별이란 뜻을 가지고 있는 리오하 베가는 130년의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리오하의 대표 와이너리이다. 특히 리오하 지역에서 유일하게 리오하라는 와인 이름을 사용할 수 있는 곳으로 특별한 명성을 자랑한다.

리오하 베가 그랑 리제르바 (Rioja Vega Gran Reserva)
그랑 리제르바는 ‘리오하 베가’의 아이콘 와인으로 총 65개월, 약 5년 반의 숙성을 거쳐야만 출시가 되는 인고의 와인으로 이번 출시되는 빈티지는 2001년으로 스페인 와인이 갖는 숙성 의 정수를 맛 볼 수 있는 와인으로 깊고 진한 농축미와 세월이 묻어나는 맛이 최고의 찬사와 명성을 받기에 손색이 없다. 오랜 친구에게 깊은 마음을 전하기 좋은 최고의 와인.
가격은 13만원 대.


한편 트윈와인은 ‘이원복 와인’ 체험단을 운영한다. 매월 트윈와인 공식 블로그를 통해 와인체험단에 신청하여 선발되는 이들에게는 이원복 와인을 무료로 맛볼 기회를 제공한다(LG 트윈와인 공식 블로그
http://blog.naver.com/twinwine).



- 저작권자ⓒ WineOK.com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1. Jackson Family 아방트(Avant) 런칭

    캘리포니아 와인 명가 Jackson Family Wines 아방트 Avant 런칭 지난9월27일, 이태원 클럽52에서는 ‘오바마의 와인 캔달잭슨’으로 유명한 ‘잭슨 패밀리 와인(Jackson Family Wines)’의 새로운 와인, ‘아방트(Avant)’의 런칭파티를 개최하였다. 2011년 가을 국...
    Date2011.10.05
    Read More
  2. ▶ 와인컨슈머 리포트 - 보르도 레드와인 편

    제10회 와인 컨슈머 리포트 3-4만원대최고의 보르도 레드 와인 2011년 7월 1일 유럽과의 FTA가 발효되면서 유럽 와인이 다시 주목받고 있다. 이에 유럽의 대표 와인 산지이자 세계적인 와인 생산지인 프랑스 보르도 지방의 레드 와인 중 3-4만원대 와인 총 77...
    Date2011.09.26
    Read More
  3. [아카데미 듀 뱅] BIVB-부르고뉴와인 집중과정

    Date2011.09.23
    Read More
  4. [아카데미 듀 뱅] 원 포인트 레슨 실시!

    Date2011.09.08
    Read More
  5. [김준철 와인스쿨] 와인양조학 Enology 코스

    김준철 와인스쿨 와인양조학 Enology 코스 김준철와인스쿨(www.jckwineschool.com) 와인양조학 코스는 국내 유일의 양조전문 프로그램으로서, 와인양조업자 및 와인전문가를 대상으로 와인의 과학을 전문적으로 교육하여, 와인양조의 원리를 파악하고, 실습을 ...
    Date2011.09.02
    Read More
  6. [소펙사]추석, 이럴 땐 이런 와인!

    보르도 와인협회가 추천하는 추석 상황별 보르도 와인 추석, 이럴 땐 이런 와인! 민족 최대의 명절인 추석이 2주 앞으로 다가왔다. 저마다 제수용품과 선물 마련에 분주한 가운데, 와인 업계에서는 각종 추석 와인 선물 세트들을 속속 내놓고 있어 이번 추석 ...
    Date2011.08.29
    Read More
  7. [LG트윈와인] 이원복 와인 프로젝트

    먼나라 이웃나라 와인의 세계 세계의 와인 저자 이원복 교수와 함께하는 이원복 와인 프로젝트 ‘와인 대중화’를 모토로 활발한 마케팅 활동을 벌이고 있는 LG상사 트윈와인은 ‘먼나라 이웃나라’, ‘와인의 세계 세계의 와인’의 저자 이원복 교수와 함께 ‘이원복...
    Date2011.08.23
    Read More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60 61 62 63 64 ... 88 Next
/ 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