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ul jaboulet.png
 
 
 
 
paul jaboulet_gwen.JPG
 
 
폴 자불레는, 2000년대 초 수입사 나라셀라가 미국산 고급 와인 중심에서 유럽 와인으로 포트폴리오를 확장하던 즈음 유치에 총력을 기울였던 주요 브랜드 중 하나다. 또한 최근 몇 년간 한국의 와인소비자들 사이에서 론 지역 와인의 인기가 높아져 가면서(프랑스와인 중 점유율 2위) 폴 자불레의 브랜드 인지도 역시 한층 강화되고 있다. 얼마 전 방한한 폴 자불레의 아시아 시장 총괄 이사인 그웬 슈스네는(Gwenaele Chesnais, 사진) “론 지역은 다채로운 와인 산지와 포도 품종을 바탕으로 다양한 스타일의 와인을 선보여 왔는데, 이는 선택의 폭을 넓혀주어 각기 다른 기호를 지닌 수많은 와인소비자들을 만족시켜 준다”며 그 인기의 비결을 설명하였다.
 
아래는 그녀의 방한을 계기로 함께 시음했던 폴 자불레의 다섯 가지 와인에 대한 설명으로, 이 와인 모두 나라셀라를 통해 국내에 수입되고 있다.
 
 
paul jaboulet pararelle blanc.JPG
 
폴 자불레, 꼬뜨 뒤 론 블랑 “빠할렐 45”
Paul Jaboulet, Cotes du Rhone “Parallele 45”
 
“위도 45도”를 의미하는 “빠할렐 45”는 폴 자불레의 기본급 와인으로, 저렴한 가격에 비해 품질이 월등하여 전세계적으로 사랑 받고 있다. 국내에서도 이 와인은 2만원대의 합리적인 가격으로 만날 수 있으며, 꽃 향기와 감귤류의 향을 지닌 상큼하고 가벼운 화이트 와인을 찾는 이들에게 적극 추천한다.
 
 
paul jaboulet croze hermitage blanc.JPG
 
폴 자불레, 크로제 에르미타쥬 블랑 “뮬 블랑슈”
Paul Jaboulet, Crozes Hermitage Blanc “Mule Blanche”
 
밭을 가는 “흰 노새”를 뜻하는 “뮬 블랑슈”는 살구, 배, 파인애플 같은 과일 풍미에 미네랄 풍미가 더해져 “빠할렐 45”에 비해 더욱 복잡한 풍미를 드러내며 가격도 8만원대로 더 비싸다. 한편, 그웬 슈스네에 따르면 일본에서 팔리는 폴 자불레 와인 중 화이트 와인이 차지하는 비중이 절반이나 된다고 하는데, 그 이유를 그들의 음식문화와 떼놓고 생각할 수는 없을 것이다. 폴 자불레의 화이트 와인을 만날 기회가 있다면 일본식 요리를 곁들여보자.
 
 
paul jaboulet_gigondas.JPG
 
폴 자불레, 지공다스 “삐에르 애기”
Paul Jaboulet, Gigondas “Pierre Aiguille”
 
폴 자불레는 지공다스에도 포도밭을 소유하고 있는데, 이곳은 덥고 건조한 기후와 풍부한 일조량이 특징이다. 그르나슈를 위주로 소량의 시라와 무베드르 품종이 섞인 “삐에르 애기”는 가죽 또는 사냥 짐승, 야생 베리, 향신료 등의 향이 은은한 매력적인 레드 와인으로, 입 안에 머금으면 온화한 기운을 내뿜는다. 6만원대의 가격에 비해 높은 품질을 지닌 와인이다.
 
 
paul jaboulet_croze hermitage.JPG
 
▲ 폴 자불레, 크로제 에르미타쥬 “도멘 드 딸라베”
Paul Jaboulet, Crozes Hermitage “Domaine de Thalabert”
 
시라 품종만 사용해서 만든 크로제 에르미타쥬는 “에르미타쥬 라 샤펠”과 함께 폴 자불레의 양대 산맥을 형성하는 와인으로, 소믈리에들 사이에서도 라 샤펠 다음으로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 국내에서는 2010년 빈티지 크로제 에르미타쥬 “도멘 드 딸라베”를 만날 수 있는데(소비자가격 13만원대), 숙성 초기의 와인답게 제비꽃, 화사한 민트, 매콤한 후추 등의 아로마가 선명하고 짙게 드러나 향을 음미하는 즐거움을 선사한다. 덧붙여, “삐에르 애기”와 “도멘 드 딸리베” 모두 2010년 빈티지로 숙성 초기인 만큼, 마시기 하루 전에 병을 열어 놓고 다음 날 마시기 직전에 디캔터에 담아 서빙할 것을 권장한다.
 
 
paul jaboulet_hermitage.JPG
 
▲폴 자불레, 에르미타쥬 “라 쁘띠뜨 샤펠”
Paul Jaboulet, Hermitage “La Petite Chapelle”
 
“라 쁘띠뜨 샤펠”은 “라 샤펠”에 비해 가격 접근성이 좋고(각각 29만원, 60만원) 오랜 숙성 기간을 거치지 않아도 맛있게 마실 수 있는, 다시 말하면 “라 샤펠”의 또 다른 버전이라고 할 수 있다. 위의 “도멘 드 딸라베”와 마찬가지로 시라 품종만 사용해서 만드는데, 국내에는 2006년 빈티지가 유통 중이며 벨벳처럼 부드럽고 우아하며 풍만한 질감이 일품이다. “라 쁘띠뜨 샤펠”은 “도멘 드 딸라베”와 함께, (“라 샤펠”만큼의 가격을 지불하지 않고도) 폴 자불레의 명성을 상당 부분 경험하게 해주는 와인이다.
 
 
문의_나라셀라 (02.405.4300)
 

- 저작권자ⓒ WineOK.com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1. wineok

    부르고뉴에 뜬 두 개의 별, 미쿨스키

    지난 11월 수입사 신세계 L&B를 통해 부르고뉴의 내로라는 와인생산자들이 한국을 방문했다. 도멘 메오 까뮈제(Domaine Meo Camuzet)의 장 니콜라 메오와 도멘 미쿨스키(Domaine Mikulski)의 프랑소와 미쿨스키가 바로 그들인데, 각각 부르고뉴의 상징적인...
    Date2014.11.21 글쓴이정보경
    Read More
  2. wineok

    랑그독의 정상급 와인생산자, 마스 줄리앙

    기자는 올해 초 "국내에 수입되는 정상급 랑그독 와인들"이라는 기사를 통해, 프랑스 랑그독 지방이 지닌 와인산지로서의 잠재력과 오늘날의 위상 그리고 이곳의 정상급 와인생산자들을 소개한 바 있다. 이 글에서는 수입사 타이거 인터내셔날을 통해 국내에 ...
    Date2014.11.15 글쓴이정보경
    Read More
  3. 토스카나의 진주, 비온디 산티

          “피에몬테의 바롤로Barolo나 바르바레스코Barbaresco와 함께 브루넬로 디 몬탈치노Brunello di Montalcino는 와인 수집가들이 사 모으는 몇 안 되는 이탈리아 DOCG 와인 중 하나다. 이 와인들은 깊은 맛과 더불어 혀를 말릴 정도의 타닌이 있어 오랜 시...
    Date2014.11.11 글쓴이정보경
    Read More
  4. 이탈리아 와인의 거장, 안젤로 가야와의 일문일답

          "역동적이고 야심 차며 독창적인 안젤로 가야만큼 피에몬테의 잠재력을 제대로 예측한 사람은 없었다. 수십 년 동안 전세계를 돌아다니며 그는 바르바레스코와 바롤로에 관해 이야기했고, 그 이야기를 듣는 사람들의 생각을 대부분 바꾸어놓았다." - <...
    Date2014.10.31 글쓴이정보경
    Read More
  5. wineok

    정통 움브리아 와인의 기준, 룽가로티

          1990년대 중반 수입사 신동와인을 통해 한국에 처음 소개된 룽가로티는, 이탈리아 움브리아 주의 유서 깊은 와인생산자이자 이탈리아의 명망 있는 와인 명가 19곳이 모여 결성한 그란디 마르키(Grandi Marchi)의 일원이다. 최근 룽가로티의 CEO 키아라 ...
    Date2014.10.22 글쓴이정보경
    Read More
  6. wineok

    울프 블라스가 보여주는 빅 브랜드의 미덕과 역할

        올해 한국 와인 시장에 또 하나의 변화를 예고하는 이슈는 단연 한-호주 FTA이다. 가장 먼저 FTA를 체결한 칠레는 시장 선점 효과를 톡톡히 누렸고 뒤이어 유럽연합과 미국 역시 FTA를 체결하며 시장을 꾸준히 키워왔다. 그간 주요 와인 생산국의 연이은 ...
    Date2014.10.20 글쓴이김지혜
    Read More
  7. wineok

    [테이스팅 노트] 폴 자불레 애네 Paul Jaboulet Aine

        1834년에 설립된 이후로 지금까지 180년에 걸쳐 ‘프랑스 북부 론의 와인 명가’로써 그 자존심을 지켜 온 폴 자불레 애네(이하 폴 자불레). 특히 이곳에서 생산하는 에르미타쥬 "라 샤펠"(Hermitage La Chapelle)과 크로제 에르미타쥬(Crozes Hermitage) ...
    Date2014.10.14 글쓴이정보경
    Read More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26 27 28 29 30 ... 43 Next
/ 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