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 페드로(Vina San Pedro)는 1865년에 설립하여 현재 칠레를 대표하는 와이너리로서 세계 80여개국에 수출되고 있는 고품격 와이너리이다. 천혜의 떼루아와 최신식 양조기술의 조화가 일궈 낸 산 페드로의 와인 비법은 전 세계 와인매니아의 욕구를 충족시키는 노하우와 함께 현재 세계 와인 시장에서 그 명성과 위치를 확고히 하고 있다.
산 페드로의 역사는 1865년 칠레 최대 규모로서 고품격 와이너리를 표방하며 열정적인 기업가인 보니 파시오와 호세 그레고리오 꼬레아 알바노 형제에 의해 시작되었다. 꼴레아 알바노 패밀리는 거대한 꾸리코 밸리에 처음 정착한 와인 업체 중의 하나로서, 그 역사적인 첫 빈야드는 식민지 시대였던 1701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역사적 전통과 지속적인 품질관리를 통해 고품질의 와인을 생산했으며 이와 더불어 플아스 까베르네 소비뇽, 메를로, 소비뇽 블랑, 샤르도네 등의 포도 품종을 숭비해 산 페드로만의 독특한 제품을 만들었다.
1940년대에는 미국, 캐나다, 독일, 일본 등지에 수출을 하기에 이르렀으며, 1958년 까지 고급 와인의 대명사인 프랑스에 10.7톤의 와인을 역수출하는 경이적인 성과를 거두었다. 1994년 산 페드로를 인수한 지주회사인 CCU는 와이너리 및 기반 시설에 집중 투자를 한 결과, 칠레의 가장 영향력 있는 와이너리 중의 하나로서 명성을 얻었을 뿐만 아니라, 전세계 73개국에 그 우수한 품질의 와인을 수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