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고의 명주名酒를 꿈꾼다


우리 열매로 만든 오미자 와인

오마이로제



A taste of nature filled inside a small red berry called Omija.
A result of one man’s passion born in a fragrant sparkling wine.
This is OmyRosé.




한병의 샴페인이 탄생하는데 필요한 시간은 최소 3년. 30년간 양조 분야에 몸담아온 와인 마스터 이종기는 전 세계에서 단 한번도 시도한 바 없는 오미자를 재료로 스파클링 와인에 도전하여 마침내 첫 결실을 맺었다.

스코틀랜드의 헤리옷 와트 대학원에서 양조학을 공부하던 시절, 그는 각자 자기 나라의 대표 명주를 가져와 시음하는 자리에 한국의 약재로 만든 술을 들고 갔다가 “이 술은 조미료 맛이 지배적”이라는 혹평을 들어야 했다. 이때부터 그는 세계의 모든 애주가들이 감탄할만한 명주를 반드시 그의 손으로 만들고야 말겠다고 결심했다.


“오미자 와인을 세계 명주로 개발하면 산골마다 오미자 농원이 생겨날 것이고,
먼 훗날 우리 나라에도 백두 대간을 따라 오미자 와인 가도街道가 생길 것이다.”


There is an omija farm.
Deep inside the site of an old palace where two valleys meet.
The 100% organically grown omija embraces the mystery of this nature.

2.jpg

2007년 영남대에 양조학을 개설하면서 그는 오미자 와인 연구에 전념하였다. 이듬해에는 오미자 생산지인 문경에 공장과 연구소를 세웠고, 로제 스파클링 와인을 포함한 개발 실험을 수도 없이 반복했다. 제대로 된 스파클링 와인을 만들기 위해 프랑스 샹파뉴의 콧대 높은 샴페인 와인메이커들로부터 전통 샴페인 양조 과정도 전수받았다. 그리고 마침내 오미자 와인 발효에 대한 실마리를 발견한 그는, 2010년에 오미자 와인 양조방법에 대한 특허를 획득하기에 이르렀다.

Fresh, daring, and appealing delicate bubbles made in the
traditional process of methode champenoise.

5.jpg

2011년에는 드디어 3년간 숙성시킨 로제 스파클링 와인이 완성되었고, 2011년 11월 11일 11시에 오미자 로제 와인 ‘오마이로제
OmyRosé’의 탄생이 세상에 공표되었다.

이 날 오마이로제 와인 출시 기념회에서 사회 및 발표를 맡은 포도플라자의 김혁 관장은, "세계 최초의 오미자 스파클링 와인이라는 사실뿐만 아니라, 국내에서만 주목받는 전통주라는 개념을 뛰어넘어 전세계인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스파클링 와인을 국산 오미자로 만들었다는 사실에도 남다른 의의가 있다"고 설명하였다. 그는 와인 마스터 이종기씨와 함께, 오미자 와인의 품질 향상과 국내외적인 홍보를 위해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오마이로제는 출시 직후 이미 프랑스와 미국에서 관심을 보이는 곳이 있으나, 와인의 숙성 과정을 좀더 지켜보고 품질에 완벽을 기하기 위해 내년쯤 수출을 시작할 계획이다.

019.jpg


OmyRosé Sparkling Wine 오마이로제 스파클링 와인

_ 깊고 매혹적인 장밋빛 색조를 지니며, 기포가 힘차게 오래 지속된다.
_ 과일 향을 비롯한 스파이시한 향이 은은하게 퍼지고, 다섯 가지 맛(단맛, 신맛, 쓴맛, 매운 맛, 짠맛)이 조화를 이룬다.
_ 은은한 신맛과 쓴맛이 감칠맛과 함께 입안에 오래 남으며 깔끔한 뒷맛을 선사한다.
_ 5-7도로 시원하게 마시는 것이 좋고 기름기 있는 요리, 생선요리, 야채가 많이 들어간 요리와 매우 잘 어울린다.

_ Delicate bubbles with hints of aromatic red fruits stimulate your nose.
_ Then sweet flavor followed by the first bitterness is penetrated through your palate and fills your mouth.
_ A sip quenches your thirst and the fragrance of nature is just all that remains.

It is unknown how much longer we must wait.
It might reveal the mature flavor after being slowly aged in the bottle.
As a tree grows to a forest cherishing the overflowing scents, so will content of this bottle like a well
balanced forest.


OmyRosé Still Wine
오마이로제스틸 와인

_ 깊고 매혹적인 장밋빛 색조를 지닌다.
_ 과일 향을 비롯한 스파이시한 향이 은은하게 퍼지고, 오크통 숙성으로 인한 바닐라 풍미를 지닌다.
_ 다섯 가지 맛(단맛, 신맛, 쓴맛, 매운 맛, 짠맛)이 조화를 이루며, 신맛과 쓴맛이 은은하게 남아 깔끔한 뒷맛을 선사한다.
_ 기름기 있는 요리, 생선요리, 야채가 많이 들어간 요리와 매우 잘 어울린다.


오마이로제에 사용되는오미자는…

경북 문경은 산간 고냉 지역이다. 배수가 잘되는 계곡의 산간 밭에서 자란 오미자는 색깔, 향기, 맛이 진하다. 오마이로제의 원료인 오미자는 해발 400m 이상의 산간 분지의 천혜의 조건을 갖춘 농가에서 친환경 유기농법으로 재배된다.

오미자는 익는 정도에 따라 색깔과 향, 맛이 다르다. 오마이로제 양조용 오미자는 완숙한 열매만 선별 수확하여 사용하는데, 수확시기가 임박하면 와인메이커가 직접 재배 농가와 함께 수확시기를 결정하고 잘 익은 송이만 골라 수확한다.

7.jpg

문의 _ 와인타임 전점(대표전화 02 548 3720 )


- 저작권자ⓒ WineOK.com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1. 부르고뉴의 수호자, <메종 루이 자도>의 자크 라디에르

    부르고뉴의 수호자 의 자크 라디에르 1859년에 설립된 이후 지금까지 약 150년에 걸쳐 부르고뉴의 자존심이자 상징으로 자리잡아온 메종 루이 자도Maison Louis Jadot. 자도 가문은 프랑스 북부와 벨기에, 부르고뉴 지역에 최초로 와인을 유통하기 시작하면서 ...
    Date2012.04.13
    Read More
  2. 루아르 – 카베르네 프랑 - 도멘 드 팔루스 예찬

    루아르 – 카베르네 프랑 - 도멘 드 팔루스 예찬       루아르 Loire   루아르Loire는 프랑스에서 가장 넓은 산지이면서 다양한 와인을 생산한다. 상세르와 푸이 퓌메는 우리에게 잘 알려진 화이트 와인이며, 카베르네 당주Cabernet d’Anju 같은 로제 와인과 시...
    Date2012.02.29 글쓴이WineOK
    Read More
  3. 샴페인 그 이상의 샴페인, 필리포네

    샴페인 그 이상의 샴페인, 필리포네 Philipponnat 1522년으로 거슬러올라가는 장대한 역사를 지닌 샴페인 하우스 필리포네는, 마른Marne 강을 따라 로마 시대에 지어진 교회가 보이는 마레이유-쉬르-아이Mareuil-sur-Ay 근처에 펼쳐진 포도밭의 한가운데에 자...
    Date2012.01.06
    Read More
  4. 이브 뀌에롱의 귀환과 북부 론의 재건

    The Return of YVES CUILLERON 수세기 동안 보르도와 부르고뉴 와인은 살집을 풍성하게 하고 빛깔과 풍미를 짙게 하는 데 론 와인의 영향을 상당히 많이 받았다. 1980년대 후반 이후 론 와인의 명성은 이 두 지역을 능가하기에 이르렀다. 최고급 론 와인은 일...
    Date2011.12.07
    Read More
  5. [오마이로제]세계 최고의 명주名酒를 꿈꾸는 오미자 와인

    세계 최고의 명주名酒를 꿈꾼다 우리 열매로 만든 오미자 와인 오마이로제 A taste of nature filled inside a small red berry called Omija. A result of one man’s passion born in a fragrant sparkling wine. This is OmyRosé. 한병의 샴페인이 탄...
    Date2011.12.01
    Read More
  6. 안젤로 가야, ‘와인 잔 밖의 GAJA’를 말하다

    안젤로 가야, 와인 잔 밖의 GAJA를 말하다 "역동적이고 야심 차며 독창적인 안젤로 가야만큼 피에몬테의 잠재력을 제대로 예측한 사람은 없었다. 수십 년 동안 전세계를 돌아다니며 그는 바르바레스코와 바롤로에 관해 이야기했고, 그 이야기를 듣는 사람들의 ...
    Date2011.11.07
    Read More
  7. 캐나다 아이스 와인의 대표주자, 필리터리

    캐나다 아이스 와인의 대표주자 PILLITTERI 필리터리 세계적 기준으로 보면, 캐나다 와인산업은 여전히 미미한 수준이다. 1990년대만 해도 캐나다의 포도원 면적은 1만7천 에이커 정도였다. 캐나다의 와이너리 중에서 대규모 생산자는 소수에 불과하며 대부분 ...
    Date2011.11.03
    Read More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35 36 37 38 39 ... 43 Next
/ 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