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jpg

 

 


2017년 국내 첫 선 보인 BBR

 


2017년, 홈플러스는 국내 최초로 영국의 명품 와인 브랜드 ‘베리 브라더스 앤 러드 Berry Bros & Rudd’(이하 BBR)를 들여와 와인의 프리미엄화를 한층 더 강화했다. 당시 첫 선을 보인 BBR 와인 시리즈는 ‘더 와인 머천트The Wine Merchant’s’ 12종으로, 출시 후 채 1년도 되지 않아 누적판매 2만7000병 이상의 판매고를 올리며 홈플러스 와인 매출 상위 5위권에 진입하는 기록을 세웠다.

 

 

BBR.jpg

 


BBR은 전세계 와인산업에서 네임드 같은 존재다. BBR은 ‘영국에서 가장 오랜 역사를 지닌 가족 경영 기업 10’ 중 하나로 꼽힐 만큼 유서가 깊다. 1698년 런던에 문을 연 BBR은 초창기에는 커피, 차, 향신료 등 이국적이고 값비싼 식재료를 수입해 런던의 상류층에게 팔면서 ‘런던에서 가장 핫한 식료품 가게’로 이름을 날렸다. 이후 조지 3세 때부터 영국 왕실에 와인을 납품하기 시작했고, 1970년대부터 지금까지 왕실의 ‘로얄 워런트’(Royal Warrants, 왕실에 물품을 제공한다는 내용의 공식 증서, 아래 사진)를 수여받으며 세계적인 명성의 주류 유통 회사로 거듭났다.

 

 

BBR LOGO.jpg

 


위 이미지는 영국 왕실에 납품하는 제품 또는 회사에게 주어지는 인증서, 로열 워런트Royal Warrant. 이 로열 워런트를 받으려면 왕실어용상인위원회The Royal Warrant Holders Association의 엄격한 품질 기준을 통과해야 한다.
 


BBR의 BOS 컬렉션, 홈플러스에서 소량 한정 판매

 


홈플러스는 ‘더 와인머천트’를 시작으로 꾸준히 업그레이드된 BBR 시리즈를 선보여 왔다. 최근 출시한 Berrys’ Own Selection(이하 BOS 컬렉션) 12종도 그 중 하나다. BBR의 모든 와인이 그렇듯, BOS 컬렉션 또한 세계적인 권위의 마스터 오브 와인(Master of WIne)들이 유명 와인 산지의 대표 품종으로 만든 와인을 엄격하게 선택해서 구성했다. BBR 플래그십 스토어에서만 판매하는 BOS 컬렉션은 국내 소량 입고되어 홈플러스 내에서 한정 판매된다.

 

 

피노그리지오.jpg

BBR 피노 그리지오 몬테 델 프라
BBR Pinot Grigio MONTE DEL FRA


알코올 도수_ 12.5%
생산지_ 이탈리아 베네토


달콤한 복숭아와 흰색 계열 꽃 향이 가득 올라오며 신선하고 바삭바삭한 질감이 돋보인다. 오크 숙성을 하지 않아 과실향이 돋보이는 깔끔한 화이트 와인으로 치즈, 샐러드, 생선요리 등과 잘 어울린다.
생산자인 몬테 델 프라(Monte del Fra)는 ‘수도승들의 언덕’이란 뜻을 가진 와이너리로, 이탈리아 베네토 지방의 비앙코 디 쿠스토차(Bianco di Custoza DOC)에 위치하고 있다. 현대적인 와인 양조기술을 도입하여 혁신적이고 모던한 스타일의 와인을 만들며, 지역에서 가장 진보적이고 역동적인 생산자 중 하나로 꼽힌다.

 

 

리오하.jpg
BBR 리오하 2017
BBR Rioja by Bodegas Amézola de la Mora


알코올 도수_14%  
생산지_ 스페인 리오하


붉은 루비색을 띠며 달콤한 딸기와 레드 커런트, 붉은 자두의 과실향이 조화롭게 어우러진다. 둥글고 부드러운 타닌의 질감, 길게 이어지는 여운이 인상 깊다. 수확 시기였던 2017년에 이른 서리로 인해 수확량이 낮았지만, 덕분에 와인은 농축된 풍미와 복합미를 얻었다. 어울리는 요리는 바비큐, 양고기 등 소스가 가미된 육류 등이다.
생산자인 보데가스 아메졸라 데 라 모라(Bodegas Amezola de la Mora)는 19세기 중반에 설립된, 리오하의 오래되고 유서 깊은 와이너리 중 하나다. 65 헥타르 규모의 포도밭에서 직접 재배한 포도로 와인을 빚는데 이는 리오하에서 매우 이례적인 일이다. 이곳은 높은 고도와 시원한 기후에서 재배한 템프라니요 품종으로 우아하고 클래식한 스타일의 와인을 만든다. 

 

 

소비뇽블랑.jpg

BBR 뉴질랜드 소비뇽 블랑 2019

BBR New Zealand Sauvignon Blanc by Isabel Estate


알코올 도수_ 13%  
생산지_ 뉴질랜드 말보로


구즈베리와 청사과, 레몬, 라임 등의 신선한 초록 과실향이 잔을 채우며 미네랄 노트와 함께 침을 고이게 하는 높은 산도가 매력적인 화이트 와인이다. 굴, 생선 요리 등에 곁들이면 좋다.
생산자인 이사벨 에스테이트(Isabel Estate)는 일조 시간이 길고 시원한 기후의 말보로 와이라우 밸리 근처에 위치하고 있으며, 1980년 최고의 프리미엄 와인을 만들겠다는 일념 하에 세워졌다. 뉴질랜드 와인의 대표주자인 클라우디 베이(Cloudy Bay)를 비롯해 유수의 와이너리에 포도를 공급했던 만큼, 이사벨 에스테이트의 와인은 최상의 품질을 가진 포도로만 양조된다.

 

 

상세르.jpg

BBR 상세르 2019
BBR Sancerre by Domaine David Sautereau, Loire


알코올 도수_ 13.5% 
생산지_ 프랑스 루아르


구즈베리, 레몬 같은 감귤류의 과실향이 기분 좋게 올라오며 갓 자른 신선한 잔디향이 어우러진다. 침이 고이는 높은 산도, 미네랄 풍미의 여운을 지닌 이 와인은 치즈와 환상의 마리아주를 선보인다. 
생산자인 도멘 소떼루(Domaine Sautereau)는 9대에 걸쳐 상세르 와인을 만들고 있는 유서 깊은 와이너리다. 현재 양조를 담당하고 있는 데이비드 소떼루는 전통과 현대를 모두 아우르는 기술을 사용하여 최고의 상세르를 만들고 있다. 특히 그가 만드는 와인은 깨끗하고 순수한 과실향에, 효모 앙금과 3개월 동안 두어 더욱 풍부해진 복합미를 자랑한다.

 

 

버건디.jpg

BBR 화이트 버건디 2019
BBR White Burgundy by Collovray & Terrier

 

알코올 도수_ 13.5% 
생산지_ 프랑스 부르고뉴


잘 익은 복숭아, 리치 등의 과실향과 은은한 흰 꽃 아로마, 그리고 구운 헤이즐넛 향이 조화를 이루며 미네랄 풍미가 상쾌한 느낌을 더해주는 와인이다. 오래된 오크통에서 숙성시켜 스모키한 함이 색다른 풍미를 더한다. 샐러드, 해산물, 가벼운 양념의 또는 흰살 육류 요리에 잘 어울린다.
생산자인 도멘 두 로슈(Domaine des Deux Roches)의 두 와인메이커 장 룩 테리어 (Jean-Luc Terrier)와 크리스챤 콜로브레이(Christian Collovray)는 화이트 버건디 양조를 담당하고 있으며 다양한 떼루아에서 재배한 품질 좋은 포도로 독창적인 질감을 가진 와인을 만들고 있다.

 

 

론.jpg

BBR 꼬뜨 드 론 루즈 2019
BBR Côtes du Rhône Rouge by Rémi Pouizin

 

알코올 도수_ 14%  
생산지_ 프랑스 론


잘 익은 블랙베리, 블랙 체리, 붉은 자두 과실향이 진하게 올라오며 흰 후추, 바이올렛 꽃의 아로마와 실크같이 부드러운 타닌이 입 안을 가득 채우는 프리미엄 레드 와인이다. 스테이크, 토마토 바질 파스타, 갈비찜 등과 잘 어울린다. <2020 International Wine Challenge>에서 Commeded Winner로 선정된 바 있다.

생산자인 레미 푸이신(Rémi Pouizin)은 프랑스 론의 유명한 와인메이커 중 하나로 그의 와이너리는 프랑스의 뜨고 있는 도시인 비산(Visan)에 위치해 있다. 레미는 비산의 떼루아가 포도의 품질을 충분히 살릴 수 있도록 자연을 지키고 공정과정에 있어 자신만의 철학을 지켜 나가며, 이러한 노력을 인정받아 생물역학 기법이 사용된 유기농 와인들은 2016년 데메테르(Demeter) 인증을 받았다. 

 

 

클라레.jpg

BBR 굿 오디너리 클라렛 2018
BBR Good Ordinary Claret by Dourthe, Bordeaux

 

알코올 도수_ 14%
생산지_ 프랑스 보르도


블랙 베리와 블랙 커런트의 깊고 진한 과실향이 드러나며 묵직한 바디감과 둥근 타닌이 입 안을 가득 채운다. 매운 갈비찜, 라자냐 등에 곁들여 볼 것.
생산자는 프랑스 보르도에서 가장 성공한 와인생산자 중 하나인 두르뜨(Dourte)로, 이곳은 보르도 전역에 걸쳐 다수의 양조장을 소유하고 있다. 대중적인 와인은 물론 ‘에센스’라고 불리는 시그니처 와인 또한 생산하는데, 오 메독(Haut-Médoc)과 생테스테프(St Estèphe), 페삭 레오냥(Pessac-Léognan)의 세 지역 와인들을 블렌딩하여 각 빈티지 별로 6천병만 생산한다.

 

 

샴페인.jpg

BBR 그랑크뤼 샴페인
BBR Champagne by Mailly, Grand Cru

 

알코올 도수_ 12%
생산지_ 프랑스 샹파뉴


신선한 꽃내음과 갓 구워 고소한 브리오슈, 레몬 마들렌 향이 기분 좋게 올라오며 미세한 기포가 춤을 추듯 입안을 간지럽힌다. 이 샴페인은 식전주로 마시기 좋으며 치즈 플레이트를 곁들여도 좋다. <2020 International Wine Challenge>에서 92점을 받아 은메달을 획득했다.

생산자 마이는 몽타뉴 드 랭스(Montagne De Reims)의 마을 중 하나인 마이(Maily) 지역에 자리하고 있다. 이 마을은 1920년 그랑크뤼 등급을 획득하였으며 13세기 랭스 성당이 만들어지기 전부터 수세기에 걸쳐 포도를 재배해 왔다. 샴페인 생산자 마이는 1929년에 설립되었으며 70 헥타르가 넘는 포도원에서 피노 누아와 샤르도네 품종만 사용하여 그랑 크뤼 샴페인을 생산하고 있다.

 

 

프로세코.jpg

BBR 머천트 레인지 프로세코
BBR The Wine Merchant's Range Prosecco

 

알코올 도수_ 11% 
생산지_ 이탈리아 베네토


신선한 청사과, 배, 흰 꽃 계열의 꽃향기가 풍성하게 퍼진다. 가볍고 섬세하며 긴 여운을 선사한다. 활기차고 생기로운 이 와인은 식전주로 또는 태국음식을 비롯한 아시아 요리와 잘 어울린다.
생산자인 마조티나 와이너리는 에피파니오 델 비앙코(Epifanio Dal Bianco)가 설립했다. 그는 2차 세계대전 이후 코넬리아노(Conegliano) 지역에서의 와인 양조에 대한 가능성을 파악한 사람 중 한 명이었다. 마조티나 와이너리는 그의 열정을 이어받아 지금까지 3대에 걸쳐 가족 경영 방식으로 운영되고 있다.

 

 

샤블리.jpg

BBR 샤블리 2019
BBR Chablis by Domaine du Colombier, Burgundy

 

알코올 도수_ 12.5%
생산지_ 프랑스 샤블리 


상큼한 레몬, 라임 등의 감귤류 향과 조개 껍질에서 느껴지는 짭쪼름하고 시원한 미네랄 풍미, 그리고 높은 산도로부터 느껴지는 청량감과 상쾌함이 어우러지는 화이트 와인이다. 각종 해산물 요리 또는 치즈 플레이트에 곁들여 보자.
생산자인 도멘 뒤 콜롬비에르(Domaine du Colombier)의 창립자 가이 모테(Guy Mothe)는 여러 지주들로부터 작은 땅을 사 모으면서 현재의 도멘을 완성시켰다. 현재 33 핵타르에 달하는 와이너리는 아들 티에리(Thierry)가 운영하고 있으며 그가 재배한 포도는 순수하고 미네랄이 가득한 1등급 샤블리 AC로 거듭난다.

 

 

크레망.jpg

BBR 크레망 브뤼
BBR Crémant de Limoux by Antech, Brut, Languedoc

 

알코올 도수_ 12% 
생산지_ 프랑스 랑그도크


샤르도네와 슈냉 블랑을 블렌딩해서 만든 스파클링 와인으로 과일향과 은은한 꿀 향이 느껴진다. 효모 앙금과 접촉시켜 복합적인 풍미를 드러내며 깔끔하고 세련된 맛을 선사한다. <2020 International Wine Challenge>에서 90점을 획득, Silver Winner로 선택된 바 있다.
20세기 초, 유진 리무지(Eugénie Limouzy)는 랑그도크에서 포도밭을 관리한 최초의 여성 사업가 중 한 명이다. 1931년, 유진의 조카 마르게리테(Marguerite)가 와인 판매업자인 에드몬드 앙테스(Edmond Antech)와 결혼했고 그들의 아들 또한 앙테스 리무의 와이너리 가업을 이어갔으며, 현재 3대손인 미셸과 장 크리스토프가 해외 수출에 힘쓰며 사업의 성장에 기여하고 있다.

 

 

모젤.jpg

BBR 모젤 리슬링 카비넷
BBR Mosel Riesling Kabinett by Selbach-Oster, Germany

 

알코올 도수_ 10% 
생산지_ 독일 모젤


상큼한 라임, 자몽의 과실향이 올라오며 자스민 꽃내음과 꿀냄새가 향긋하게 드러난다. 높은 산도가 매력적이며 식전주로, 또는 싱싱한 굴과 함께 먹기 좋은 화이트 와인이다.
생산자는 독일 모젤 지방의 젤팅엔(Zeltingen) 마을에 위치한 셀바흐 오스터(Selbach Oster) 와이너리로, 1661년부터 포도를 재배했다. 와이너리는 현재 지역의 유명한 와인메이커 요나스 셀바흐(Johannes Selback)와 그의 아내와 함께 운영하고 있다. 그는 포도를 손으로 수확하여 큰 오크 통에서 전통적인 방법으로 발효시킨다. 카비넷과 더불어 슈패틀레제와 아우스레제도 생산한다.

 

 


수입) 인터와인  (02-419-7443)
 

 


- 저작권자ⓒ WineOK.com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1. [와인 추천] 홈플러스, BBR의 BOS 컬렉션 출시

    2017년 국내 첫 선 보인 BBR 2017년, 홈플러스는 국내 최초로 영국의 명품 와인 브랜드 ‘베리 브라더스 앤 러드 Berry Bros & Rudd’(이하 BBR)를 들여와 와인의 프리미엄화를 한층 더 강화했다. 당시 첫 선을 보인 BBR 와인 시리즈는 ‘...
    Date2021.04.12 글쓴이정보경
    Read More
  2. [와인추천] 캔맥주 대신 캔와인 어때?

    날이 풀리면서 주말이면 공원마다, 캠핑장마다 사람들로 북적인다. 스낵, 치킨, 김밥 등 준비해 온 음식도 각각이다. 눈에 띄는 것은 와인을 챙겨오는 사람이 부쩍 많아졌다는 점이다. 와인을 즐기는 것이 하나의 일상으로 자리잡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잔으...
    Date2021.04.09 글쓴이정보경
    Read More
  3. [와인추천] 버블에 달콤함이 더해진, 프론테라 스파클링 스위트 로제

    홈술, 혼술이 트렌드를 이루면서 와인 마시는 사람이 부쩍 늘었다. 관세청 자료만 봐도 매년 우리나라 와인 시장은 5-6%씩 성장하고 있고, 저가 와인의 적극 공세에 힘입어 와인에 대한 진입장벽도 상당히 낮아졌다. 유튜브를 비롯한 SNS에 와인을 다루는 컨...
    Date2021.02.24 글쓴이WineOK
    Read More
  4. ​[와인 추천] 달콤쌉사름한 매력만점 와인, 다우 포트

    지난 설, 모처럼 모인 가족과 식사를 마치고 와인 한 병을 꺼냈다. 식사 전에 냉장고에 넣어두었던 터라, 와인의 온도는 마시기 딱 좋을만큼 차가웠다. 마개를 열자 쌉사름한 아몬드의 향이 먼저 튕겨 나왔고, 뒤이어 알싸한 알코올의 기운이 코를 찔렀다. 올...
    Date2021.02.18 글쓴이정보경
    Read More
  5. [와인 피플] 이탈리안 와인의 전도사, 아이수마 김창성 대표

    저마다 와인을 선택하는 기준은 다르다. 생산자, 지역, 빈티지 등등 있지만 가끔 수입사를 확인하고 판단할 때도 있다. 특히 생산지나 품종, 어떤 스타일만을 고집하는 전문 수입사의 경우 그 경험을 무시할 수 없기 때문이다. 이번 인터뷰를 진행한 김창성 ...
    Date2020.11.23 글쓴이박지현
    Read More
  6. [와인추천] 핸드픽트 버전스 쉬라즈 @이마트24

    COVID-19의 기세가 내년에나 꺾일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유통업계는 변화하는 소비 패턴에 맞춘 상품들을 속속 선보이며 경쟁력 강화에 나섰다.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홈술을 즐기는 고객이 크게 늘면서 편의점의 와인 매대가 좀더 눈에 띄기 시작한 것...
    Date2020.09.16 글쓴이정보경
    Read More
  7. [로제 와인 추천] 한여름 휴가 맛, 라 피우 벨 로제 La Piu Belle Rosé

    한밤중 먹방을 보다가 무너지는 순간은 떡볶이, 삼겹살, 치킨처럼 ‘아는 맛’이 나왔을 때다. 푸른 바다 앞에서 마시는 로제 와인의 청량함 또한 아는 맛이기에, 휴가철이 다가올수록 떠나지 못하는 나날이 야식을 참는 것처럼 괴롭다. 여행은커녕...
    Date2020.06.25 글쓴이양진원
    Read More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 41 Next
/ 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