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르도 뻬삭 레오냥 지역의 아이콘 와인, 샤또 오 브리옹과 함께 이 지역 최고의 와인으로 인정받는 샤또 오 스미스 라피트Château Smith Haut Lafitte. 오늘은 800년 역사와 함께 보르도 지역에서 레드와 화이트 전부를 최고로 인정받는 샤또 스미스 오 라피트의 세컨드와인을 소개합니다.
<Les Hauts Smith레 오 스미스 2013 빈티지>
Les Hauts Smith레 오 스미스는, 부연 설명이 필요없을 정도로 와인애호가들의 소장품 0순위로 사랑받는 스미스 오 라피트의 세컨드 와인입니다.
샤또 스미스 오 라피트는 오랜 역사 동안 여러 소유주의 손을 거쳤는데요. 1365년에 Du Boscq가 Lafitte라 불리는 자갈이 많은 대지를 사서 포도를 심은 것이 와이너리의 기원이며,1720년에 George Smith가 이곳을 인수하면서 Smith Haut Lafitte라는 이름을 붙였습니다.
그리고 1990년에 스키 선수 출신의 Daniel & Florence Cathiard 부부가 와이너리를 인수하면서 엄청난 투자와 혁신적인 시도를 통해 최고의 명성을 얻게 되었죠.
그럼, Les Hauts de Smith는 어떤 맛일지 영상을 통해 함께 살펴보시죠.
※ 판매 정보 보러가기 _ 와인샵&셀러 와인고 블로그 바로가기
※ 구입 문의 _ 070-8833-7964 l winegoh@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