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소 : CASA del VINO
강사 : 이건구(신동와인 마케팅)
회비 : 5만 5천원
참석가능수 : 23
신청안내 : * 은행:국민은행 / 계좌번호:383-21-0123-295 / 이름:베스트와인(은광표) * 성명을 입금자명으로 확인하므로, 같은 이름으로 입금해 주십시요. * 환불신청 기간 이후의 신청건에 대해서는 환불이 불가하니 양지해 주십시요.

※ 아카데미 신청 시 입금계좌는 페이지 하단의 참가신청 버튼을 클릭하신 후 보여지는 신청 페이지 하단 혹은
신청확인 메일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본 행사는 선착순 입금 마감을 하오니, 신청 후에는 꼭 입금해주시길 바랍니다. 신청은 빨리 했으나 입금이
늦어져 참석이 불가능한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이점을 유의하십시오.
※ 신청 취소나 환불 날짜가 변경되어 1월 24일(목)까지 가능하고 그 이후에는 불가능합니다. 이점을 고려해서
신중하게 신청해주십시오. 부득이하게 취소해야 할 경우에는 다른 분께 양도하는 방법을 취해 주시길 바랍
니다.
※ 입금 환불을 받으려면 전화(02.541.9020) 혹은 email(bestwine@bestwine.co.kr)로 연락해 환불절차를
받아야 합니다.
※ 식사를 대용 할 수 있는 간단한요깃거리를 제공 합니다..
★ 평일 저녁 진행하는 시음회로 식사 대용의 핑거 푸드들을 준비합니다.
★ 시음한 와인들을 시음회 당일에 한해 특별 할인가에 판매합니다. 마음에 드는 와인이 있다면
선물용 혹은 소장용으로 저렴하게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Frescobaldi는 1300년대부터 와인 사업을 시작한 이탈리아 토스카나의 귀족 가문으로 700년 역사를 자랑하는 유서 깊은 와이너리이다. 그들은 와인뿐만 아니라 금융, 예술, 문학에도 그들의 열정을 바쳤으며, 가문의 번영하는 사업 덕분에 Frescobaldi의 와인은 플로렌스 지방에서 전세계로 퍼지게 되었다.
현재까지 남아있는 Frescobaldi 가문의 문서에 의하면 영국의 왕인 헨리 8세가 그들의 와인을 구입했다고 할 정도로 그 인기가 대단했음을 알 수 있다. 현재에도 전 세계 100여 개국에 수출하는 이태리를 대표하는 와이너리 중 하나이다.
토스카나의 품질 좋은 키안티 클라시코의 생산자로 알려진 Castellare는 친환경 와인을 생산하고 있다. 포도원에서 제초제와 화학적 비료의 사용을 금지하며 멸종 위기 동물의 보호에도 앞장서고 있다. 레이블에 그려진 ‘새’는 Castellare의 친환경을 약속하는 상징물이라고 할 수 있다.
또한 이태리 토스카나 볼게리 지역에서 보르도의 명문 ‘Domain Baron de Rothschild-Lafite’ 와 합작하여 프랑스, 이태리 와인의 장점이 잘 융화된 훌륭한 와인을 생산하고 있다. 파리의 퐁피두(Pompidou) 센터를 디자인한 렌조 피아노 (Lorenzo Piano)가 디자인한 아름다운 와이너리도 인상적이다.
Nittardi는 12세기에는 넥타르 데이(Netar Dei)라고 불리는 요새였다. 16세기에 미켈란젤로가 이 Nittardi를 소유했는데, 그는 여기에서 자신만의 와인을 생산했다. 이 같은 역사적인 배경을 가진 와이너리는 최근에 미켈란젤로를 기리는 의미로 그들의 예술 전통을 집중적으로 장려하게 되었고 1981년부터 매해 카사노바 디 니타르디(Casanuova di Nittardi)의 레이블을 여러 아티스트가 디자인하고 한정 생산하고 있다. 2005년 빈티지는 오노 요코(Ono Yoko)가, 2006년 빈티지는 밈모 팔라디노(Mimmo Paladino)가 라벨 제작에 참여해 화제를 모았다.
[Wine List]
1. Frescobaldi Pomino Bianco 2011(소비자가격: 4만원대)
영국의 찰스 왕세자가 즐겨 마신다는 와인으로 에피타이저와 가장 잘 어울린다. 아름다운 문장이 들어간 레이블은 얼음물에 칠링시킬 때도 찢어지지 않게 비닐 스티커로 제작되었다.
2. Frescobaldi Nipozzano 2009
(소비자가격: 6만원대)
‘Ne Pozzano’라는 우물이 없는 지역이라는 어원을 가지고 있으며 700년 역사의 프레스코발디 가문에 함께한 와인이다. 산지오베제 90%로 생생한 산미와 부드러운 타닌, 적당한 무게감을 느낄 수 있다.
3.Frescobaldi Tenuta di Castiglioni 2010
(소비자가격: 6만원대)
카베르네 소비뇽, 메를로와 산지오베제를 블렌딩하여 색다른 매력을 가진 와인을 탄생시켰다. 힘이 느껴지는 구조감이 입안을 채우고 조화로운 과일 맛이 우아하게 마무리된다.
4. Luce Della Vite Lucente 2010
(소비자 가격: 9만원대)
Frescobaldi와 캘리포니아의 Mondavi가 합작하여 생산한 와인이다. 몬다비 부부가 프레스코발디 저택에 머물 때, 아침에 창 밖의 햇살이 비치는 것이 너무 인상적이어서 이를 계기로 “빛”이라는 이름의 Luce 와인을 만들었고 Lucente 는 Luce의 세컨드 레이블 와인이다.
5.Frescobaldi Lamaione 2006 (소비자가격: 10만원대 / WS 95)
Frescobaldi 소유의 CastelGiocondo에서 생산된 메를로로 만드는 수퍼 투스칸 와인이다. 매 빈티지마다 뛰어난 품질로 평론가, 애호가들의 입 맛을 사로 잡고 있다.
6.Castellare Tirsat 2010 (소비자가격: 6만원대)
샤르도네와 비오니에를 5:5 블렌딩한 와인으로 두 국제 품종과 완벽하게 맞아 떨어지는 테르와를 가진 시칠리아 섬에서 생산된다. 무게감이 상당한 풀 바디 와인이다.
7.Castellare Chianti Classico 2010
(소비자가격: 6만원대)
Castellare를 대표할 수 있는 와인으로 전통적인 방식 그대로, 100% 산지오베제로, 친환경적인 방법으로 생산하는 클래식한 키안티 클라시코
8.Castellare I Sodi s'nicolo 2007
(소비자가격: 10만원대)
Castellare의 프리미엄급 와인으로 최고 품질의 산지오베제와 말바시아 네라를 블렌딩하여 만든다. 클래식하며 와인 스펙테이터나 감베로 로쏘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9.Feudi Del Pisciotto Valentino 2009
(소비자가격: 6만원대)
이태리 명품 패션브랜드와 합작 ‘Made in Italy‘ 라는 컨셉트로 이태리의 패션과 문화를 와인으로 재생산해냈다. 2007년 설립된 Feudi Del Pisciotto는 시칠리아에서 디자이너들과 손잡고 디자이너 각각의 개성들을 와인과 레이블에 표현했다.
10.Fattoria Nittardi Casa Nouva Chianti 2009
(소비자가격: 9만원대)
매해 명성 높은 아티스트가 한정 수량의 레이블 제작에 참여하는 것으로 유명한 카사노바 디 니타르디는 산미와 타닌의 조화가 뛰어나 이태리 음식뿐만 아니라 여러 나라의 음식들과 두루 잘 어울린다. 2009년의 레이블은 전후 아방가르드 경향을 띠는 Pierre Alechinsky가 만들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