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 Domaine Leroy Bourgonge Blanc
2009 도멘 르루아 부르고뉴 블랑

  • 빈티지 2009
  • 생산국가/지역 France (프랑스) > Bourgogne Cote de Nuits (부르고뉴 꼬트 드 뉘)
  • 와이너리 Domaine Leroy / 도멘 르루아
  • 와인타입 White Wine / 화이트 와인
  • 포도품종 Chardonnay / 샤도네/샤르도네
  • 예상소비자가격 128,000 원
  • 수입사 비노쿠스 (02 - 454 - 0750)
  • 용량 750ml 알코올 도수 -
  • RP : 0 WS : 0 WN : 0 ST : 0 WE : 0 WNS : 0 CG : 0 JH : 0 BH : 0

와인정보

와이너리정보

마담 르루아(Lalou Bize-Leroy) : 부르고뉴의 슈퍼스타이자 천재적인 미각과 테이스팅 능력을 가진 마담 르루아(Lalou Bize-Leroy)는 네고시앙 기업 가문인 메종 르루아에서 자라왔다.23세때부터 와인을 마시기 시작했다고 한다.217세(1950년)에 본격적으로 와인사업에 뛰어 들었다. 1964년 부친인 앙리 르루아 사후 네고시앙 메종 르루아를 맡았다. 이후 와인 품질을 높이기 위해 직접 1988년에 별도로 도멘 르루아 (Domaine Leroy)를 설립하고, 뫼르소 지역 최고의 화이트 와인 생산자인 도멘 드브네(도브네, D"Auvenay : 꽁트 라퐁, 꼬슈 뒤리 등과 함께 베스트 부르고뉴 화이트 와인 중 하나이지만 생산량이 적어 구입은 오히려 어렵다)를 인수하였다. 또한 그녀는 부모로부터 상속받은 로마네 꽁띠(Domaine de la Romanee-Conti) 회사의 약 25% 지분을 가지고 있다. DRC(도멘 드 라 로마네 꽁띠) 경영에도 일부 참여하기도 하였으나 지금은 다른 친척이 하고 있다.

도멘 르루아(Domaine Leroy) :
Leroy(르루아, 르루와, 르로이)는 부르고뉴의 세계적 와이너리로서 본 로마네 지역에 본거지가 있다. 로마네 꽁띠와 더불어 최고의 부르고뉴 와인으로 평가받는다. 마담 르루아(Lalou Bize-Leroy)가 1988년 당시 몇몇 그랑끄뤼, 프리미어 끄뤼, 빌라지급 포도밭을 직접 구입하여 만들기 시작하였다. 첫 인수 대상인212헥타르의 Domaine Charles Noellat(본 로마네 Vosne-Romanee 지역의 와이너리)를 매입한 뒤 "도멘 르루아"를 설립하여 본격적으로 와인품질을 높이고 명성을 쌓기 시작했다. 특히 1989년부터는 바이오 다이나믹 농법을 통해 화학비료를 사용하지 않고, 별과 달의 운동 등 연(Year) 사이클에 맞추어 포도를 재배하는 자연 농법으로 와인을 만들었다. 도멘 르루아 와인은 소유한 포도밭에서 수확한 포도만으로 와인을 만드는 경우를 말한다. 아래 포도밭만이 도멘 르루아가 직접 소유한 포도밭이다.

Domaine Leroy 오리지날 포도밭 전체 리스트

<9 그랑 끄뤼>
- Corton-Charlemagne (white wine)
- Corton-Renardes
- Richebourg
- Romanee-Saint-Vivant
- Clos de Vougeot
- Musigny
- Clos de la Roche
- Latricieres-Chambertin
- Chambertin

<8 프리미어(1er) 끄뤼>
- Volnay-Santenots : "Les Santenots du Milieu"
- Savigny-les-Beaune : "Les Narbantons"
- Nuits-Saint-Georges : "Les Vignerondes"
- Nuits-Saint-Georges : "Les Boudots"
- Vosne-Romanee : "Aux Brulees"
- Vosne-Romanee : "Les Beaux Monts"
- Chambolle-Musigny : "Les Charmes"
- Gevrey-Chambertin : "Les Combottes"

<스몰 빌라지 급>
- Pommard : "Les Vignots"
- Pommard : "Les Trois Follots"
- Nuits-Saint-Georges : "Aux Allots"
- Nuits-Saint-Georges : "Aux Lavieres"
- Nuits-Saint-Georges : "Au Bas de Combe"
- Vosne-Romanee : "Les Genaivrieres"
- Chambolle-Musigny : "Les Fremieres"
- Gevrey-Chambertin

메종 르루아(Maison Leroy) :
메종 르루아(Maison Leroy)는(메종 : 큰집, 도멘: 작은집 개념)는 여러 포도밭의 포도를 구입하여 르루아 브랜드로 생산하는 네고시앙 와인으로서 최고의 평판과 품질을 가지고 있지만, 도멘 르루아보다는 상대적으로 저렴하다. 메종 르루아는 도멘 르루아보다 훨씬 오래전인 1868 설립된 네고시앙 컴퍼니이다. 메종 르루아가 포도를 구입하는 방법은 엄선한 여러 포도밭의 생포도를 구입하거나, 발효되지 않은 으깬 포도 주스(머스트: must)를 구입하거나, 배럴속에 있는 와인을 구입하거나 한다. 그리고 모든 과정을 거친 후에 르루아 레이블을 붙인다(place the Leroy label on). 메종과 도멘 르루아의 와인 생산 포트폴리오는 서로 다르다.

번역 : 와인오케이닷컴


이 생산자의 다른 와인


관련글

+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