앤드류피스.jpg
 
 
 
 
한편, 2014년에 발효된 한-호주 자유무역협정은 한국으로의 호주 와인 수출에도 적지 않은 영향을 미칠 것으로 내다보인다. 실제로 협정 발효와 동시에 와인의 공급 가격을 인하하는 수입사들의 행보가 이어졌으며, 지난 3월 와인 오스트레일리아가 주최하고 주한 호주대사관 무역대표부가 주관한 <호주 와인 마스터클래스>는 업계 관계자들의 높은 기대치를 반영하듯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극심한 경쟁 탓에 과거의 전성기를 다시 누릴 수 있을 것인지에 대한 답은 누구도 내놓을 수 없지만, 호주 와인이 지난 몇 년간의 실적 부진에서 벗어나리라는 희망이 자리잡은 것은 분명하다.
 
 
호주 와인의 기대주,앤드류 피스Andrew Peace 한국 상륙
 
 
앤드류 피스는 호주 빅토리아 주의 북서쪽에 위치한 중대형 규모의 와이너리로 “호주의 20대 와인 수출 기업” 중에서도 10위권 내에 들만큼 전도유망한 와인기업이다. 또한 세계적인 와인소비국가인 영국에서 “가장 잘 알려진 호주 와인 브랜드 TOP 10” 중 하나로 꼽히며, 이 중에서는 유일하게 가족 경영 체제로 운영되고 있다(실제로 앤드류 피스는 호주에서 가장 큰 가족 경영 와이너리 중 하나다). 오늘날 앤드류 피스의 포도원 규모는 30여년 전 설립 당시에 비해 12배가 늘어난 1200 에이커에 달하고 매년 3만 톤 가량의 포도가 이곳 양조장에 도착한다. 그리고 와인생산량의 95%는 전세계 27개 국가로 수출된다.
 
 
andrew oeace winery.jpg
 
▲ 앤드류 피스 와이너리의 규모와 최신 설비를 짐작하게 하는 사진
 
 
위와 같은 성과들은 설립된 지 30여 년 밖에 되지 않은 와이너리가 이룬 것이라고는 믿기가 힘들 정도이다. 하지만 유리한 입지 조건, 혁신적인 기술 도입, 다양한 품종 개발, 소비자와의 커뮤니케이션 증대를 위한 노력 등은 앤드류 피스가 짧은 기간 내에 이처럼 빠른 성장을 이룰 수 있는 기반이 되어주었다.
 
 
winery from cellar door instagram.jpg
 
앤드류 피스 와이너리가 위치한 빅토리아 주는뛰어난 품질의 토양과 관개의 용이성 덕분에 호주의 정상급 와인산지로 꼽히며, 뉴사우스웨일즈와 남호주로부터 포도를 공급받는데 있어서도 유리한 입지를 차지하고 있다.
 
andrew Peace.jpg
 
설립자인 앤드류 피스 씨. 와이너리의 급속한 성장은그의
과감한 성향과 기업가적 정신에서 비롯된 것이기도 하다.
 
 
앤드류 피스가 생산하는 와인은 아래와 같이 네 가지 카테고리로 구분할 수 있으며, 각 코테고리 별로 제시된 와인들은 수입사 비노 파라다이스를 통해 국내에 유통되고 있다.
 
 
기본급 와인
 
 
andrew peace_blend.jpg
 
앤드류 피스의 기본급 와인은복잡하지 않아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으며 일상에서 편하게 마실 수 있는 와인으로, 출시 직후 1-2년 사이에 마시면 좋다.
 
Peace by peace Red Blend 2014는쉬라즈를 비롯해 여러 가지 적포도 품종을 섞어 만든 레드 와인으로, 입안을 가득 채우는 질감과 부드럽고 잘 익은 붉은 열매의 풍미를 느낄 수 있다.
 
Peace by peace White Blend 2013세미용과 샤르도네 품종을 섞어 만든 화이트 와인으로, 생기 있고 잘 익은 멜론과 감귤류의 풍미를 제공한다.
 
 
중간급 와인
 
 
andrew peace masterpeace.jpg
 
앤드류 피스의 중간급 와인은와인을 구매할 때 품종, 생산 지역, 와인의 스타일 등을 따지는 소비자들을 위한 와인이다.
 
MasterPeace Chardonnay2014는아삭하면서도 우아한 질감, 열대 과일과 신선한 감귤류의 풍미를지녔으며어느 때고 편하게 즐길 수 있는 화이트 와인이다.
 
MasterPeace Shiraz2014는에서 동메달을 수상한 경력이 있는 '마스터피스 쉬라즈'최신 빈티지 와인으로,과즙이 풍부하고 검붉은 열매, 향신료, 바닐라 풍미가 매력적이다.
 
MasterPeace Cabernet Sauvignon 2013시가 향이은은하고검붉은 열매의 풍미와 실크처럼 부드러운 타닌을 지녔으며 구운 육류 요리와 좋은 조합을 보여준다.
 
 
프리미엄급 와인
 
 
Andrew Peace Wine Makers Choice Barossa Shiraz.jpg
 
앤드류 피스의 프리미엄급 와인은와이너리에서 직접 재배한 포도로 만드는 고품질 와인으로, 일정기간 오크통 숙성을 거친 후 출시되며 10년 이상의 숙성 잠재력을 지닌다.
 
Andrew Peace Winemaker’s Choice Barossa Shiraz 2012는,와 < Decanter Asia Wine Awards>에서 동메달을 수상한 전력이 있는 '와인메이커스 초이스 바로사 쉬라즈'의 최신 빈티지와인으로, 짙고 어두운 붉은 색을 띠며 다크초콜릿과 잘 익은 자두의 풍미가 매력적이다.
 
Andrew PeaceWinemaker’s ChoiceWrattonbully Shiraz 2013검은 색에 가까운 짙은 색을띠며블랙커런트, 민트의 향이 은은하게 드러나고 입안에서는 과일, 초콜릿 등 여러 가지 풍미가 균형을 이루며 부드러운 타닌, 긴 여운을 선사한다.
 
 
수입 _ 비노 파라다이스 (02 2280 5239)

- 저작권자ⓒ WineOK.com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1. 드라이 파밍, 몬테스의 저력을 보여주다

        지난 6월 8일 청담동 더반 스테이크 하우스에서는 몬테스의 새로운 야심작, 몬테스 알파 드라이 파밍에 대한 기자 간담회가 열렸다. 이 자리에는 아시아 지역 마케팅을 담당하고 있는 에두아르도 슈타크(Eduardo Stark)가 직접 참석해 드라이 파밍(Dry fa...
    Date2015.06.15 글쓴이정보경
    Read More
  2. wineok

    폴 자불레가 보여주는 론 와인의 미래

          지난 달, 론 지역을 대표하는 와이너리 '폴 자불레’가 최상급 와인 라 샤펠(La Chappelle)과 함께 한국을 찾았다. 폴 자불레는 론 지역의 기본급 와인에서부터 최상급에 이르기까지, 이 지역에서 생산되는 와인의 대부분에 해당하는 28 종의 와인을 생...
    Date2015.06.08 글쓴이정보경
    Read More
  3. 프리미엄 오스트리아 와인, 힐링거 HILLINGER

            오스트리아의 와인 수출 규모는 지난 9년간 꾸준히 성장해왔으며 지난 해 수출금액은 역대 최고인 146백만 유로를 기록하였다. 수출 국가도 다양해져, 오스트리아 와인은 전통적인 수입국(독일, 스위스 등 독일어권 국가들)뿐만 아니라 동유럽, 미국,...
    Date2015.06.06 글쓴이정보경
    Read More
  4. 호주 와인의 기대주, 앤드류 피스(Andrew Peace)

          지난 한 해 호주의 와인수출은 물량으로 3.6%, 금액으로 3.9% 증가했으며 특히 프리미엄 와인 부문의 증가세는 더욱 두드러진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지난 해 호주 와인은 전세계 1,385개 수입상을 통해 123개 국가로 수출되었는데 이 중 890개 수입상...
    Date2015.05.22 글쓴이정보경
    Read More
  5. wineok

    이브 걍글로프, 그의 독창적인 와인 세계를 엿보다

          보르도와 부르고뉴에 이어 론 밸리는 프랑스에서 유서 깊은 와인 생산지이다. 코트 로티와 에르미타주, 콩드리유 같은 고급 와인 산지가 자리하고 있는 북부 론의 경우 대규모의 네고시앙뿐만 아니라 생산자 조합을 비롯한 소규모 생산자들까지 흥미롭...
    Date2015.05.12 글쓴이박지현
    Read More
  6. [보르도 가이드] 레오빌 푸아페레의 큐블리에 가문과 그 와인들

          보르도 메독 지역 전체 포도밭 면적의 5.5%를 차지하는 생줄리앙(St. Julien)은 보르도의 빈티지가 형편없거나 평범한 해에도 주옥 같은 와인을 만들어내는, 즉 보르도에서 품질이 가장 균일한 와인 산지이다(생 줄리앙은 우박의 피해가 메독의 다른 지...
    Date2015.05.11 글쓴이정보경
    Read More
  7. wineok

    천재 양조가의 카베르네 프랑에 대한 열정_도멘 드 팔루스

        프랑스에서도 전통적인 화이트와인 생산지로 손꼽히는 루아르는 중세와 르네상스 시대의 아름다운 고성들을 만날 수 있는 지역으로, 80여 개에 이르는 고성들은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바 있다. 또한 빼어난 자연 경관 덕분에 ‘프랑스의 정원’...
    Date2015.04.23 글쓴이김지혜
    Read More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6 7 8 9 10 ... 25 Next
/ 25